1인 가구 증가 추세 속 홈퍼니싱 상품 매출 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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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증가 추세 속 홈퍼니싱 상품 매출 호호~!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10.11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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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롯데마트)홈퍼니싱 관련 이미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롯데마트가 올해 들어 9월까지 매출을 살펴보니 홈퍼니싱(Home furnishing)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의 올해(1~9월) 가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1% 늘었으며, 같은 기간 조명기구는 13.0%, 벽지와 카페트는 2~3배(벽지 145.3%, 카페트 205.0% 신장) 이상 신장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1차 원인은 혼자 사는 가구가 늘어나며 전체 가구수의 증가를 가져왔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0년의 1인 가구수는 222만명에서 2010년 414만명으로 80% 이상(86.5%) 늘었으며, 같은 기간 전체 가구수도 1,431만 가구에서 1,734만 가구로 20% 가량(21.2%) 증가했다. (※ 참고 : 전체 인구수는 2000년 4,599만명에서 2010년 4,799만명으로 불과 4.3% 가량 증가하는데 그침)

또한, 방.콕(방에 콕 박혀 지냄),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집에서 휴가를 보내다) 등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편안 휴식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집’에 대한 의미가 더욱 소중해진 점도 홈퍼니싱 시장의 성장에 한몫 했다.

이케아(IKEA), 자라홈 등 해외 브랜드들의 국내 진출 소식 역시 국내 소비자들로 하여금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한 것으로 보인다.

♦홈퍼니싱:집(Home)과 단장하는(Furnishing)의 합성어로 가구를 비롯한 인테리어소품, 벽지, 침구 등으로 집안을 꾸미는 것을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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