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업진흥원 통해 지역산업 인재발굴 프로젝트 성과
상태바
군포시, 산업진흥원 통해 지역산업 인재발굴 프로젝트 성과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산업진흥원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성과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산업진흥원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성과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3일(금) 군포산업진흥원을 통해 2023년 하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 기업 4개사가 참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반기 운영으로 지난 10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1박2일 동안 진행하여 4개 기업(코아전기 1명, 휴먼텍 2명, 디팜스테크 3명, 시냅스이미징 3명)이 참여하여 기업 면접을 통해 총 9명의 청년이 1차 채용 합격의 성과를 거두었다.

본 사업은 청년 구직자들의 수요를 통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EMI설계, 자동화설비 기구설계, 인사/총무, 비전SW개발 등으로 청년들이 선호하는 사무직군으로 채용 기회를 지원하였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참여기업 직무 분석 교육, 기업 맞춤형 1:1 입사지원 컨설팅, 면접 전략 수립 교육,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면접 진행으로 참여기업의 정규직으로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와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높은 만족도로 사업을 운영하였다.

이석진 원장은 “지역에 우수한 중소기업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은 청년 인재를 채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발전과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인근지역 청년들의 양질의 일자리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