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란중학교, 금융 진로 교육 운영
상태바
곡란중학교, 금융 진로 교육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0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곡란중학교)곡란중학교, 금융 진로 교육 운영
(사진제공:곡란중학교)곡란중학교, 금융 진로 교육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곡란중학교(교장 신인수)는 청소년 금융교육 전문가를 모시고 3학년은 1학기 5월 2일, 2학년은 7월 8일, 1학년은 6월 10일, 7월 15일, 총 4회에 거쳐 학급별 금융 진로 교육을 계획하였다.

보드게임을 통해 현명한 지출과 저축을 계획해 보는 활동을 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핀테크와 같은 금융권 미래직업산업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과정을 통해 금융 및 경제의 본질을 깨닫고, 긍정적인 경제개념을 형성하여 현명한 소비 습관을 갖고 이와 관련된 금융권의 미래 직업을 주도적으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함이다.

1학년의 경우, 교육내용으로 생활 속 금융, 금융사기 예방하기, 금융 직업 세계,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진행할 예정이다. 2학년은 소비와 신용, 은행과 저축, 증권회사와 투자, 금융진로와 위험관리를 다룰 예정이며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보드게임을 활용할 계획이다. 3학년은 금융권의 직업의 변화, 창업 금융, 저축과 소비, 신용관리를 다루었으며 이 역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보드게임을 활용했다.

1학기 동안 진행되는 금융진로교육을 통해 본인의 소비 습관을 점검해 보고 현명한 소비 및 저축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본다. 더불어 금융권 직업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해 보고 미래 사회에 변화될 금융권의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