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제천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35회 제천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3.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최춘일
(사진제공:제천시)최춘일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가 지난 7일(화) 제천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5회 제천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제공: 제천시)김성진
(사진제공: 제천시)김성진

제천시민대상은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우리 지역의 문예학술체육 및 사회개발봉사 분야 등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자와 제천시의 위상을 높인 자에게 수여한다.

 

(사진제공:제천시)모춘상
(사진제공:제천시)모춘상

올해로 35회째를 맞은 제천시민대상은 지난 2월 7일부터 2월 21일까지 14일간의 접수기간을 통해 후보자를 접수한 결과 총 4명의 후보자가 추천되었으며,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문예학술체육 부문 최춘일씨(제천전통예술단고문), ▲사회개발봉사부문 김성진씨(前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특별상 부문 모춘상씨(인성당 한약방)를 각각 선정했다.

▲문예학술체육 부문 수상자 최춘일씨는 평생을 전통과 향토문화의 현장에서 묵묵하게 제천을 대표하며, 농악, 난타, 우리소리 공연, 연출 등 민속문화 보급에 앞장서왔다. ▲사회개발봉사 부문 수상자 김성진씨는 자원봉사센터장을 역임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밥차’ 운영, 코로나19 방역활동, 확진자 비대면 약배송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해왔다. ▲특별상 부문 수상자 모춘상씨는 45여년간 꾸준히 유물을 수집·관리하며, 총 7,000여점을 제천시에 기증해 지역 내 문화재 기증문화를 이끌어왔다.

한편 시는 오는 4월 3일 ‘제45회 제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제35회 제천시민대상 시상식을 수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