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여권민원 지능형 순번시스템 전환 호응
상태바
안양시 여권민원 지능형 순번시스템 전환 호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6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여권민원 지능형 순번시스템 전환 호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여권민원 지능형 순번시스템 전환 호응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의 여권 행정이 또 한 번 진화하며, 늘어나는 여권 수요에 효과적인 대처에 나섰다.

26일(목) 시에 따르면 여권 민원대기 방식을 23일부터 ‘지능형 순번시스템’으로 전환해 신속 편리한 고품질 여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능형 순번 대기시스템’은 대기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며, 종이 번호표 발급으로 운영되는 순번대기표보다 한 단계 진화한 시스템이다.

민원인은 발권기의 화면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입력한 번호로 대기 순서와 예상대기 시간을 실시간 알림 문자 메시지로 통보받게 된다. 편의에 따라 종이 순번표 발급도 가능하다.

이는 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서도 실시간 여권민원 대기 현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시에서는 여권 민원창구 시범 운영과 성과분석을 거쳐 주민등록 등·초본과 인감 발급, 차량등록 등 통합민원 발급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을 2020.10.29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여권접수 온라인 사전예약제, 차세대 비전자 여권 당일 발급.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우선처리 창구’ 등 여권발급 스마트 행정을 곁들여 민원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 전환으로 여권 민원이 대폭 편리해지고 창구업무의 효율성도 높이게 될 걸로 전망했다. 아울러 민원행정에 있어 디지털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