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공영유모차 대여소’효율적 운영
상태바
포항시 ‘공영유모차 대여소’효율적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8.17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길숲, 환호공원, 영일대해수욕장 내 대여소 운영, 누구나 이용 가능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8월부터 철길숲, 환호공원, 영일대해수욕장에 공영유모차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누구나 알기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홍보 배너 제작해 공용유모차 대여소를 효율적,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대상은 6세 미만 취학 전 아동으로 공용유모차 대여를 이용하고 싶은 자는 신분증만 제출하면 연중, 무료로 주소지 상관없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포항시)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포항, 공영유모차 대여소 효율적 운영
(사진제공: 포항시)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포항, 공영유모차 대여소 효율적 운영

포항철길숲은 효자교회 앞 자전거 무료대여소, 환호공원은 공원관리사무소 및 환호어린이 작은도서관, 영일대해수욕장은 바다시청에서 대여소를 운영한다. 다만, 계절적 요인으로 해당시설의 기간, 운영시간 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그 외 포항시청 민원실, 시립미술관, 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도 유모차를 비치해 현재 이용 중에 있다.

이승헌 여성가족과장은 “공영유모차 대여소 운영을 통해 우리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에 유모차를 무료로 대여해 영유아 동반 가정에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포항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 포항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다양한 출생·양육 지원 시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