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 청소년 학습 플랫폼 지원사업 ‘정관, 스마트 러닝’ 추진
상태바
기장군 정관읍, 청소년 학습 플랫폼 지원사업 ‘정관, 스마트 러닝’ 추진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5.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장군)정관읍청사 전경
(사진제공:기장군)정관읍청사 전경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송영종)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지원하는 ‘정관, 스마트 러닝’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9일(수) 밝혔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학습 플랫폼을 1년간 제공해 대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면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으로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교육복지사 등의 추천을 통해 학습 의욕이 높은 초․중학생 자녀를 둔 가구 11세대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학생들은 지난 5월 20일부터 내년 4월 말까지 다양한 과목과 수준에 맞은 온라인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을 위한 전용패드도 지원(대여)받는다.

최진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취약계층 학생들의 경우 가정의 경제적 부담으로 기본적으로 누려야 할 학습 지원이 취약할 수밖에 없어 이러한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