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마련
상태바
이천시 부발읍,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마련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4.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 부발읍, 독거어르신을 찾아가 생신잔치를 함께 나누고 있다.

[이천=글로벌뉴스통신]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무빈)는 지난 25일 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 독거노인 생신잔치 사업을 시작했다.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은 저소득 독거어르신이 생신날 소외감이 들지 않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생신상 차림으로 지역주민의 따뜻한 관심을 전달하고자 준비됐다.

이날 생신잔치는 4월 생일을 맞은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중 자녀가 없는 4분을 초대해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과 후원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축하 케이크 점화와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선물 전달과 함께 식사를 같이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부발읍 행복한 동행 사업장인 ‘청학동 한정식’에서 어르신 생신잔치 상을 마련해주었고 ‘가루영웅 베이커리 하이닉스점’은 케이크와 어르신들께 각각 2만 원 상당의 빵을 선물로 전해드리며 매월 이 행사를 후원하기로 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어르신들은 “많은 분들의 정성으로 오늘 이렇게 훌륭한 생일상을 받게 돼 특별한 하루가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준 부발읍장은 “어르신들이 생신날 혼자 쓸쓸히 보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오늘만큼은 기쁨이 가득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민관이 협력해 이웃을 배려하고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