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사대, 제자사랑 장학금 수여
상태바
동국대 경주 사대, 제자사랑 장학금 수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6.07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부터 총 175명에게 1억7천5백만 원 장학금 전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 제자사랑 장학금 수여식이 7일(수) 11시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열렸다.

사범교육대학 제자사랑 장학금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 교수 대원스님과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동문들이 사범교육대학 발전과 유아교육과, 가정교육과, 수학교육과의 성실하고 우수한 제자 및 후배들의 학업정진을 위하여 원력을 모은 것으로, 성전대원장학, 엑설런트 유아교육과 후배사랑장학, 사범교육대학장학 등 3개 종류의 장학금이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성전대원장학회와 엑설런트 유아교육과 후배사랑장학회가 평소 불심이 돈독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유아교육과 재학생 4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성전대원장학생 26명, 엑설런트 유아교육장학생 14명에게 각각 1백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동국대)유아교육과 제자사랑 장학금 수여식 단체사진

성전대원장학회(이사장 대원스님)는 지난 2008년부터 동국대 유아교육과 교수 대원스님이 유아교육과 경쟁력 강화와 미래 우수교사 양성을 위해 출연하기 시작한 장학회로, 지금까지 총 111명의 학생에게 1억1천1백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엑설런트 유아교육과 후배사랑장학회(회장 정현스님, 선우어린이집 원장)는 유아교육과 졸업 동문들이 2012년 유아교육과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1억 원을 약정하여 만든 장학회이다. 지금까지 64명의 학생들에게 6천4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성전대원장학회 이사장 대원스님은 “오늘 여러분이 받은 장학금은 유아교육과 교수님과 선배님들이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장학금이다. 그 뜻을 새기며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향후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나누고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