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원24 셀프데스크’ 모든 읍·면·동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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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민원24 셀프데스크’ 모든 읍·면·동 확대 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14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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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파주시청] 민원24 셀프데스크 확대설치 사진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일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시범운영하던 ‘민원24 셀프데스크’를  15일부터 모든 읍·면·동 주민센터로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민들이 주민센터에서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비치한 것으로,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민원24 이용의 편리함을 홍보하고 직접 서류를 발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민원24의 이용률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복잡한 민원실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필요한 서류를 무료(일부 유료)로 신속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원24(www.minwon.go.kr)’는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입신고 등 약 5,000여종의 민원에 대해 처리 기관 및 구비 서류 등을 안내하고 그 중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0여종의 민원 발급이 가능한 정부민원포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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