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생방 방독면 체험 등 군포시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상태바
화생방 방독면 체험 등 군포시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1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화생방 방독면 체험 등 군포시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사진제공:군포시)화생방 방독면 체험 등 군포시 공습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지난 14일(화) 오후 2시 전국 행정·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공습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화생방 방독면 체험 등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포함한 대피훈련 및 토의형훈련과 함께 8월 전국민 참여 민방위훈련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였다.

군포시청 대피훈련은 이날 오후 2시 공습경보 사이렌(훈련용) 발령 후 본관 2층 대회의실로 대피 후 화생방 강사(이현우)의 지도 아래 하은호 군포시장과 직원들이 방독면 착용 체험시간을 가졌다.

오후 2시 30분부터는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 도·시·군이 참여하는 공습에 따른 민방위사태 대비 토의형훈련이 실시되었다. 경기도의 경우 광주시로 미상의 발사체가 취수장으로 발사됐다는 가상 시나리오 대응 토의가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이날 오후 4시에는 8월 전국민참여 민방위훈련 사전점검 회의가 이루어졌다. 회의는 군포경찰서 및 군포소방서와 군포시청(민방위팀) 실무자 회의로 8월 21일(잠정) 훈련 시 도로통제 구간(군포소방서4거리~오금동행정복지센터4거리) 및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에 대해 사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