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부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자료집 제작
상태바
부산 북부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자료집 제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2.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자료집
(사진제공:부산교육)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자료집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옥)은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운영 자료집 ‘소소한 우리들의 주제가 있는 수업이야기(소우주)’를 제작·배포한다고 12일(월) 밝혔다.

이 자료집은 실제 수업에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업 운영 방법과 블렌디드 교실 활용 수업에 대한 나눔을 공유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관내 ‘모락모락[더불어 성장하는 학생 중심 수업을 위한 모이는 즐거움(樂), 공동사고를 모으는 즐거움(樂)] 수업연구 지원단’ 교사 8명을 집필 위원으로 위촉해 이 자료집을 개발했다.

자료집은 클로버노트, 패들렛 등 다양한 앱을 활용한 토의 수업, 파이슨(Python)을 활용한 확률의 개념, 니어팟 활용 능동적 읽기 등 다양한 교과의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지도안 및 자료로 이뤄졌다.

안선옥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자료집 제작에 힘써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자료집은 학생 중심 살아있는 수업 운영을 통한 학력향상과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은 자료집을 활용한 수업나눔 활성화를 위해 13일 오후 3시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관내 교사 45명을 대상으로 ‘수업 공감 축제’를 운영한다. 또, 수업나눔 네트워크를 개설해 활동지 등 추가 자료도 나눠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