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한 '아리비전 2030+' 추진
상태바
안양대,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한 '아리비전 2030+'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14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한 '아리비전 2030+' 추진
(사진제공:안양대)안양대,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한 '아리비전 2030+' 추진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가 중장기 발전 계획인 ‘아리비전 2030+’ 수립하고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양대는 위드코로나와 학령인구 감소, 4차 산업혁명 경쟁의 가속화와 같은 대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학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아리비전 2030+’를 수립하고 실행 과제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안양대의 중장기 발전 계획 ‘아리비전 2030+’는 ‘미래를 밝히는 ARI형 인재 양성’과 ‘글로컬 산학협력 성장 플랫폼 조성’, ‘지속 성장을 위한 미래 경영 체계 구축’이라는 3대 전략 방향 설정을 기초로, 각각의 전략 방향에 걸맞은 12개 전략과제와 45개 실행과제를 선정·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리비전 2030+’의 대학 특성화 전략으로, 지역과의 공유 연계를 기반으로 한 인생설계 교육과정 특성화와 학문 분야 특성화로 나누어 각 분야에 적합한 실행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학문 분야 특성화 대상으로 안양대의 강점 분야인 ‘SW-AI 융합(디지털 융복합)과 환경 바이오, 스마트 시티’를 선정하고, 특성화 분야 인재 양성 고도화를 위해 집중 투자함으로써 교육혁신 성과를 제고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