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후변화학회, 하반기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기후변화학회, 하반기 학술대회 개최
  • 허승렬 기자
  • 승인 2013.11.27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일 교원대

 한국기후변화학회(회장 전의찬)는 오는 28~29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기후변화와 자연생태”라는 주제로 2013년 하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연과학자인 최재천 국립생태원장이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고갈 - ‘아주 불편한 진실과 조금 불편한 삶’”이라는 주제로 초창강연을 하고, 기후변화 관련 총 250편이 넘는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표적인 ‘융합’ 연구 분야인 ‘기후변화’의 특성을 반영하여 국립기상연구소,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아시아 퍼시픽 기후센터(APCC),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과학원, 국립농업과학원,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축산과학원, 한국원예특작연구원, 한국식량과학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등 기후변화연구와 관련된 13개 국가기관이 참여해 특별 세션을 개최한다.

 이밖에도 ‘에너지제로실증단지 특별세션’, ‘기후변화와 생태계 모니터링 심포지움’, ‘배출권거래제 특별세션’, ‘기후변화 상세전망’, ‘기후변화와 생태계의 반응’ 등 기후변화와 관련된 다양한 학술 발표도 진행된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또 기후변화에 대한 청소년들에게 널리 확산하고자 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후변화 논문공모전(대상: 환경부장관상, 금상: 기상청장상 등)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국기후변화학회 전의찬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인류 최대의 당면과제인 기회변화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후변화 관련 최신 정보와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모든 전문가들의 참여를 환영한다고”고 말했다.  (사)한국기후변화학회(kscc@kscc.r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