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8년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2018년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6.06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구청, 사업소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8년 자체평가와 경상북도 시군평가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휴먼컨설팅앤매니지먼트 대표 컨설턴트 한창모 강사를 초빙하여 부서 성과관리 지표정의서 작성과 정부합동평가 지표에 대한 이해 및 정성지표 작성방법, 타지자체의 우수사례 소개 등의 강의와 함께 2018년 성과관리 운영계획 및 시스템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사진제공:포항시)2018년 성과관리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포항시는 시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성과관리 기본개념부터 전략중심의 조직구현을 위한 2018년 성과관리 방향, 포항시 목표와 연계된 성과지표 개발하고자 한다. 또한, “지진피해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3대 핵심전략을 중점 추진함으로써 지속발전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실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오정권 포항시 정책기획관은 “이번 교육은 더욱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성과관리로 시민들의 삶의 질과 행복도를 향상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에서 성과관리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지진발생과 잦은 여진으로 인해 피해조사와 복구, 대피소 운영 등 전 직원이 장기간에 걸쳐 비상근무 체계로 운영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정역량을 발휘해 우수한 성과를 거둬 상 사업비 1억원과 포상금 5백만 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