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6 지방자치 행정대상 수상
상태바
서초구, 2016 지방자치 행정대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7.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지역 주민의 생활만족도 높인 점 크게 인정받아 수상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14일 오후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지방자치TV(회장 박상규)가 주최하는 ‘2016 지방자치 행정대상’의 지방자치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1주년과 민선6기 취임 2주년을 맞아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표창하고,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올해로 2회를 맞는다.

서초구는 전국 최초 일반주택 관리사무소인 「반딧불센터」를 설치해 공약이행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딧불센터는 관리사무소 부재로 치안이 불안한 일반주택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이다. 구는 방배 ․ 반포 ․ 양재 지역에 설치했으며, 육아서비스, 야간순찰 서비스, 각종 공구대여 등 지역주민들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주민들과 함께 쉴 새 없이 달려온 민선6기 2년간의 여정들을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남은 2년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흐트러짐 없이 구정을 운영하여 새로운 서초의 날개짓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