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의원, 해양경비안전 교육원에서 특강
상태바
이주영 의원, 해양경비안전 교육원에서 특강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6.06.16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주영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주영 국회의원(마산 합포)은 17일(금) 오전 10시, 여수 해양경비안전교육원 대강당에서 해양경찰교육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의 주제는 '변화와 인생(Change & Life)'으로, 이주영 의원은 MRA운동(도덕 재무장운동)을 시작한 고교 시절부터 사법,행정, 입법 활동을 거치며 겪은 도전과  변화의 경험담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 의원은 국회에서의 의정 활동과 제17대 해양수산부 장관을 역임하는 동안 세월호 사건을 수습하며 겪은 소회를 중심으로 소통과 책임감에 대해 강조하며 해양경찰로서의 국가관을 교육할 계획이다.

초청특강을 주관한 해양경비안전교육원과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이주영 의원께서는 해양수산부 장관으로 신뢰의 언행으로 참된 공직자의 모습을 보여주신 분으로 해양경찰교육생에 귀감이 되는 분이라 모셨다”며, “교육생에게 오래 기억에 오래 남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주영 의원은 “대한민국 연안 해안을 지키는 해양경찰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 해양경찰교육생에게 보람 있는 강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해양경찰을 비롯한 공직자는 자신의 꿈과 희망이라는 비전과 함께 국가관을 품고 있어야 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한 걸음 한 걸음 서두르지 않는 착실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스스로를 변화시키려는 의지와 노력이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해 얘기하겠다”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