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다문화가족 어울림 축제 성료
상태바
광주시, 다문화가족 어울림 축제 성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5.1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국인과 외국인주민의 화합의 장 마련
   
▲ (사진제공:광주시청) 광주시, 다문화가족 어울림 축제 성료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광주시가 지난 15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결혼이민자, 외국인이주자 등 다문화가족과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제9회 세계인의 날 기념 광주 다문화가족 어울림 축제”가 참여자들의 열띤 성황 속에서 종료됐다.

이번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소미순 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외국인 주민, 시민 등 4,500여명 참석했다.

식전공연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춤사위인 ‘한국무용’과 ‘가야금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으며, 한국고유 무술인 태권도 시범공연을 선보여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체험행사에서는 지역 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베트남 등 7개국의 국가음식 시식회를 마련하여 축제 참석자에게 다양한 먹을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했으며, 댄스경연, 사랑 나눔 바자회, 법률‧노동‧취업상담, 네일아트, 캐리커처 등 다채로운 행사와 외국인 장기자랑, 조정래의 코믹 마술쇼, 림보게임 등 부대행사를 통해 내국인과 외국인주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내국인과 외국인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