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산국제보트쇼 속‘대한민국 보트디자인 공모전’
상태바
2016 부산국제보트쇼 속‘대한민국 보트디자인 공모전’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2.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부산국제보트쇼 홍보팀)수영만 요트경기장에 전시되어 있는 요트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국제보트쇼'는 매년 색다르고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행사를 제공해 수많은 관람객들과 해양레저인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부산국제보트쇼는 올해에도 새로운 '2016 대한민국 보트디자인 공모전(Best Boat Design Award 2016)' 행사를 신규로 기획하여 쏟아지는 기대에 부응할 계획을 하고 있다.

부산국제보트쇼 측에 따르면, 이번 '대한민국 보트디자인 공모전'은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함과 동시에, 관련산업에서 해양디자인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중요한 행사다. 또한 보트산업의 고부가가치 제고와 부산보트쇼를 찾는 관람객 및 참가업체에게 해양디자인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좀더 친근하게 소개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부산광역시,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 (사)한국해양디자인학회 Best Boat Design Award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벡스코와 한국디자인진흥원 양산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보트디자인 공모전'에서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부산광역시장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등을 놓고 8개 대학에서 경합을 펼쳐 최첨단 미래형 보트 디자인들을 3D 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관람객들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이 디자인들에 대해서는 보트쇼 개막 당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환영만찬 때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디자인들은 보트쇼 전시회장에 전시기간 (3월10일~13) 동안 선보인다.

한편, 심사위원들이 뽑는 보트 디자인의 주요평가 요소는 '향후 업계의 트렌드 변화를 수용하며 기술과 조형적으로 완성도 있는 디자인', '사용자 측면의 안정성과 쾌적성&공간 활용성을 고려한 디자인', 그리고 '해양레저시장에서의 활용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나타났다. 수십여 가지의 다양한 디자인들을 3D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에 '2016 대한민국 보트디자인 공모전'은 벌써 많은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디자인 전공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예정이어서, 이 공모전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