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취준생 탈출 쪽집게 비법 대공개!!
상태바
쉿! 취준생 탈출 쪽집게 비법 대공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1.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22일 청년 취업 지원 위해 공기업 인사담당 초청 취업 특강
   
▲ (사진제공:서초구청) 22일 청년 취업 지원 위해 공기업 인사담당 초청 취업 특강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공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알려주는 취업특강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신규채용 불황 속에서 안정적인 공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일자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 지역 내 대표 공기업인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마사회 인사담당자를 초빙했다. 특강은 1부‘기업별 채용정보 강의 및 일문일답’, 2부‘고용노동부의 청년취업지원 안내’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기본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준비사항 외에 눈길을 끄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주의사항 등 사례와 함께 인사담당자가 직접 공개해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은 2월 2일 오후 2시부터 140분 동안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구청 2층 대강당으로 오면 된다. 뿐만 아니라 ‘서초구 인재풀’에 가입하면 각종 취업 정보와 행사를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전화하면 된다. (문의: 02-2155-8732)

한편, 구는 그동안 적극적인 일자리 취업지원을 위한 「기업 인사담당자 취업특강」을 총 6회 개최했으며, 지역 내 소재한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 등 11개 기업이 참여해 1,420명의 취업준비생과 학부모가 도움을 받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경기 침체로 청년들의 일자리 찾기가 어렵지만, 구의 취업특강이 취업 성공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