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상태바
의왕시 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7.2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알리는 체험프로그램 제공
   
▲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체험학교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자원봉사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내달 14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청소년 체험학교는 ‘원데이 체험학교’, ‘청여울’, ‘우리동네 볼런티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겪어보지 못했던 환경정화 및 업무보조 활동, 야간방범활동, 학습지도 등을 새롭게 경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원데이 체험학교에서는 환경보호 교육과 더불어 후원물품 만들기 체험으로 청소년들이 정성을 담아 제작한 안전우산과 부채를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등에 후원할 계획이다

청여울 프로그램은 바라산과 안양천에서 유해식물 교육 및 제거체험과 바라산 생태공원 숲 체험활동 등을 운영하며, 의왕역에서 시민들에게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동네 볼런티어 프로그램에서는 다문화 이해 교육과 소외계층 후원물품 만들기를 진행해 이면지 노트와 나눔 티셔츠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알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내실있 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는 1일 2~7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자원봉사센터(☎031- 454-1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