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통합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퀴즈 골든벨대회
상태바
수원시통합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퀴즈 골든벨대회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수원시] 수원시통합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 퀴즈 골든벨 대회 개최 1등 이승재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수원시통합정신건강센터는 지난 25일 장안구보건소 3층 열린마당에서 ‘여름! 도전 행복골든벨!’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린 이번 퀴즈 대회는 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통합정신건강센터 홈페이지에 미리 공지되었던 178개 예상문제에서 출제된 정신건강과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네 번째 퀴즈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파우스트>를 쓴 저자이며 정신건강위인 중 한명인‘괴테’를 맞추는 문제에서는 대거 탈락자가 발생하여 일찍 패자부활전을 진행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대회는 퀴즈와 더불어 참가자의 호응을 높이기 위해 추첨행사, 가위바위보 게임, 인터뷰 등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치열한 경합의 결과 수원공업고등학교 1학년 이승재 군이 마지막 문제를 맞춰 골든벨을 울렸으며 부상으로 자전거를 수여 받았다.

이승재 군은 1등 소감으로“생각도 못했는데 1등을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을 계기로 정신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행복골든벨 참가자에는 헤드폰, 장난감 등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로 수여됐다.

수원시통합정신건강센터 관계자는 “120만 수원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