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주 중기부 장관, 아산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개소식 참석
상태바
오영주 중기부 장관, 아산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개소식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5.2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 오영주 중기부 장관, 아산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개소식 참석
(사진제공:아산시) 오영주 중기부 장관, 아산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개소식 참석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8일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 종합시설 ‘아산 가치만드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조일교 아산부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시의원을 비롯해 박마루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발달장애인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발달장애인예술단 공연 △사업 경과보고 △내빈 인사말 △기부금 전달식 △테이프 커팅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대백화점 그룹에서 1억 원을 기부하며 ‘아산 가치만드소’의 운영 내실화에 힘을 보탰다.

조일교 아산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아산 가치만드소’는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조성하는 시발점이다.”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장이 되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가치만드소는 발달장애인의 창업과 지역특산품의 활로를 같이 개척해 나가는 생산적 복지의 롤모델이 돼가고 있다.”면서 “가치만드소 사업장을 통해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꿈을 실현하고, 과감한 창업 도전과 성공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