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회복지시설 회계실무교육 처음실시
상태바
사천시, 사회복지시설 회계실무교육 처음실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사천시] 사천시회계실무교육사진

[경남=글로벌뉴스통신] 사천시는 8월부터 본격적인 사회복지시설 감사이력관리제 시행을 앞두고 경남도 주관으로 7월 13일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회계책임담당자 및 담당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다수의 사회복지시설에서 회계부정 사례가 지적됨에 따라 사회복지 재정의 누수 차단 및 비리근절을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사회복지 보조금관련 회계실무, 감사사례, 벌칙규정 등 다양한 실무사례 중심 위주 교육에 이어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개선방안 강구 등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이선두 사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재정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복지예산이 누수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감사 시 반복적인 지적사항이 없도록 관련법령 원칙에 준하여 예산을 집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천시는 청렴한 공직사회 문화 확산과 시민들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청렴 사천 실현을 위해 경남도에서 실시하는 청렴교육과 사회복지시설 회계실무 교육등 순회교육을 할때마다 항상 선도적인 입장을 견지함으로서 올해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청렴도 제고에 매진하고 있으며,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사회복지 회계담당자들의 직무능력과 책임감, 투명성을 높여 사천시 청렴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