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국제디자인총회‘100일’앞두고 1Day Pass 오픈
상태바
2015 국제디자인총회‘100일’앞두고 1Day Pass 오픈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일 앞으로 다가온 ‘2015 IDC’성공 개최 준비 순항

[광주=글로벌뉴스통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정철, 이하 KCDF)과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후원하는 ‘2015 국제디자인총회(2015 International Design Congress, 이하 2015 IDC)’조직위원회가 개최를 100여 일 앞두고 본격적인 현장 준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100일 앞으로 다가온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조직위는 기 확정된 프로그램에 따른 초청 연사 섭외를 모두 완료하고, 개·폐회식 및 만찬 등의 특별 행사와 광주 디자인 스팟 탐방, 문화 이벤트 구성 등 각종 부대행사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D-100일을 특별히 기념하기 위해 조직위는 일일권(1Day Pass)을 오픈하여 한국 디자인계의 발전을 위해 참여의 폭을 넓히고 참가자 문턱을 낮추는 기회를 마련한다. 일일권(1Day Pass) 조기등록의 경우 학생 6만원, 국내외 파트너 단체 회원 8만원, 일반참가자 11만원으로 공식 홈페이지(www.2015idc.org)에서 등록 가능하다.

30여 개국 3천여 명의 각 분야 유명 디자이너들과 디자인 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2015 IDC는 개별 개최된 단체들의 정기 총회들과 각종 행사들을 하나로 잇는 통합 플랫폼이자 국내외 디자인계의 네트워크 장으로 마련된다. 유명한 독일 프로그 디자인(frog Design) 설립자 하르트무트 에슬링거(Hartmut Esslinger, 독일)와 TED 강연에서 사람을 위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모은 Design that Matters 대표 티모시 프레스테로(Timothy Prestero, 미국) 등 60여 명의 유명 연사진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총회는 디자인 중심의 분야, 지역, 세대를 잇는 최초의 융합의 장으로서, 국제적 명성을 가진 디자인 전문가들과 직접적인 소통의 기회를 찾던 이들에게 특히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3대 국제 디자인 단체인 국제디자인협의회(ico-D, 구 Icograda),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Icsid), 국제실내건축가연맹(IFI)가 공식 참여하며, 변화하고 있는 디자인계 흐름을 대변하고자 인터렉션디자인협회(IxDA), 서비스디자인네트워크(SDN), 국제디자인대학총연합회(Cumulus), 세계조경가협회(IFLA), 국제주택도시계획연합(IFHP)의 5개 단체가 추가 합류하였다. 특히, 8개 국제 디자인 단체의 참여는 디자인계에서 이례적으로, 2년 후 몬트리올에서 개최되는 2017 세계디자인서밋과의 협력으로 이어지는 괄목할만한 성과이다.  

조직위는 이번 IDC가 우리나라의 대표적 디자인 도시인 광주에서 개최되는 만큼, 지역의 성장과 더불어 참가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총회를 통해 우리나라가 가진 디자인 역량을 세계에 알리고, 디자인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한국 디자인의 이미지를 새롭게 탈바꿈하여 디자인 강국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 [사진: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15 국제디자인총회‘100일’앞두고 1Day Pass 오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