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교범 시장, ‘하남시가 평생교육 활성화 선두에 설 것’
상태바
이교범 시장, ‘하남시가 평생교육 활성화 선두에 설 것’
  • 최지영 기자
  • 승인 2015.07.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교범 시장, 리모델링 완료한 하남시 평생학습관 개관 앞두고 9일 최종 점검

   
▲ (사진제공:하남시) 이교범 시장 하남시가 평생교육 활성화 선두에 설 것
【경기=글로벌뉴스통신】 “하남시 평생학습관 개관으로, 하남시가 평생교육 활성화 그 선두에 설 것으로 기대된다”

  9일 이교범 하남시장은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한 하남시 평생학습관을 찾아 이같이 말했다고 하남시는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이교범 시장의 평생학습관 방문은 오는 30일 개관을 앞두고 시설 상황 및 개관 준비 등을 점검키 위해 이뤄졌다. 평생학습관 운영을 맡은 (사)하남시민회의 백남홍 회장도 이날 점검에 함께 했다.

  이교범 시장은 이날 백남홍 회장 등과 평생학습관 시설을 둘러보고, 향후 평생학습관 운영 방법 등에 대한 보고를 받기도 했다.

  이교범 시장은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평생학습관에 이처럼 최신 시설과 쾌적한 교육환경이 마련돼 평생학습을 꿈꾸는 시민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하남시가 최고의 평생교육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하남대로 732에 위치한 하남시 평생학습관은 연면적 1234㎡에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지난 3월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추진됐다. 사업비는 공사비 등 총 4억2천 여 만원의 예산을 투입했으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컴퓨터 교실, 강당, 각종 강의실 등 최신식 시설을 완비했다.

  하남시민회는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한글문화교실, 영어강좌 등 46개 프로그램을 별도 모집을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하남시와 하남시민회는 지난 5월 29일 ‘평생학습관 위‧수탁 협약’을 맺었다.

  평생학습관 설치 운영은 이교범 시장의 민선 6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중점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