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추가 선정
상태바
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추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17개 기업 추가 선정, 인증기업에 행·재정 인센티브 제공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인천광역시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활발한 고용으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전반에 고용안정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모두 24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시는 올해 하반기에 17개 기업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되면 인증서 및 현판이 수여되며, 2년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우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유망중소기업 선정, 해외마케팅·수출인프라 확충, 디자인개발사업 등 지원업체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이밖에 신용보증수수료 인하 및 수출신용보증 보증료 할인 등 인천시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인천에서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이어야 하며, 최근 1년간 근로자 증가인원이 8명 이상이면서 근로자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으로 기업평가가 우수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 가능한 대상 업종은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MICE 관련업, 일부 지식기반 서비스업 등이다.

신청은 7월 13일부터 7월 24일까지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중소기업맞춤형 원스톱 지원서비스 사이트인 Biz OK(http://bizok.incheon.go.kr)로 신청하거나 인천시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과 Biz OK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화(☎440-42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