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규 KSS해운 고문, 2015년도 한국창업대상 수상
상태바
박종규 KSS해운 고문, 2015년도 한국창업대상 수상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5.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전병화 전문위원)박종규 바른경제동인회 회장이 2015한국창업대상 수상을 한후에 바른경제동인회 회원들과 기념 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한국전문경영인학회(회장 허남일)는 5월22일(금)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박종규 (주)KSS해운 고문(바른경제동인회 회장)을 '2015년도 한국창업대상' 수상자로 선정 발표하고 시상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박종규 (KSS고문)바른경제동인회 회장이 창업경제대상을 받은 소감을 말하고 있다.
한편,2015년 춘계학술대회 행사에서는 '창조경제 실천을 위한 CEO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허남일 회장의 인사말

 박종규 고문은 1961년2월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대한해운공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으며,1970년1월 한국해운 사상 최초로 아시아 지역 케미칼 화물운송을 위한 코리아 케미칼캐리어스(주)를 설립하였고, 특수화물운송분야를 개척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주)KSS해운 직원들과 기념 사진.
박 고문의 경영철학은 첫째,"손해를 보더라도 원칙을 지킨다."는 5무(리베이트,밀수,사시,사내인맥,회계장부조작)의 정도경영을 추구하였다.

둘째,전문경영인 체제 확립을 통한 가족주의 경영을 탈피한다.

셋째,종업원 지주제를 실천한다.

박 고문은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실현으로 정부의 각종 불합리한 규제 철페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였다.

박종규 고문은 "300년 역사의 기업을 향한 안정주의 확보로 외부의 적대적M&A에 대처할수 있도록 대주주의 안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이건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2015한국창업대상 심사위원회 위원장),김동수 바른경제동인회 이사장,이우영 前 중소기업청장,도재영 동북아평화연대 고문 ,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이형모 재외동포신문 대표이사,윤장희 (주)KSS회장,강석진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이사장,전병화 바른경제동인회 사무총장,이인구 선문대학교 마케팅 교수,김광 서울중앙크리닉행정원장,박광서 한국경영사상연구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