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환경하고 힐링 하세요!
상태바
이번 주말, 환경하고 힐링 하세요!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5.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안양 환경한마당, 23일 안양천 쌍개울 일대에서
   
▲ (사진제공:안양시) 제3회 환경한마당 포스터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는 제3회 안양 환경한마당이 주말인 오는 23일(11:00∼21:00) 중앙초등학교 뒤편 안양천변 쌍개울 일대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환경한마당은 환경을 주제로한 4가지 테마로 진행돼,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 행사장을 찾을 경우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

환경한마당은 우선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환경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생태하천으로 살아난 안양천을 주제로 해 우수작에 대해 안양사랑상, 자연사랑상, 푸름이상, 특별상, 장려상 등으로 나눠 시상식이 마련된다.

안양천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 30여개 체험마당 부스도 설치된다. 이곳을 찾으면 태양열에너지 만들기, 동력발전기로 만드는 대안에너지 놀이터, 지렁이로 퇴비 만들기, 탄소발자국 측정하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환경을 익히게 된다. 특히 바다가 아닌 하천에서 자라는 민물고기의 전시회가 열리고, 환경퍼포먼스와 미니 퀴즈대회도 진행돼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한마당의 대미를 장식할 쌍개울음악회(19:30∼21:00)에는 안양청소년교향악단의 공연과 음악동아리들이 출연, 초여름 밤의 향연을 선사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언제나 맑은 물이 흐르는 안양천을 배경삼아 환경과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한마당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