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정신건강 및 주부우울증 예방 강좌 개최
상태바
영유아 정신건강 및 주부우울증 예방 강좌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5.04.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유아 부모 및 보육 교직원을 위한 특별강좌 열어-

【파주=글로벌뉴스통신】파주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매년 시민대상 ‘영․유아 정신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영․유아의 정신건강 및 주부 우울증 예방’을 주제로 5월 7일 목요일 10시부터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영․유아기는 두뇌발달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로, 이시기에 부적절한 자극이나 학대와 같은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뇌 구조와 기능 발달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더불어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의 경우 스트레스성 질환 및 주부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다.

첫 번째 강의는 영․유아기 정서발달 및 사회성발달을 주제로 임채홍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연세봄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두 번째 강의는 우울증의 이해, 육아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대처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조영민 정신보건사회복지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와 더불어 현장에서 즉각적인 우울증 검사 진행을 통해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고위험군에 대한 집단 프로그램 및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올바른 양육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부 우울증을 사전에 예방․조기발견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pajumind.org) 또는 파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031-942-21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