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정수장,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상태바
군포시정수장,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5.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정수장,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정수장,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현재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최근 타 시군에서 수돗물 내 소형생물(깔따구 유충)이 발견되어 선제대응이 시급한 실정이다.

시는 22년에 고도정수처리시설(오존처리 등)을 도입하였으며, 23년에는 소형생물(유충 등) 유입 차단을 위하여 여과지 및 정‧배수지 내 이중문, 방충방, 에어커튼, 포충기 등을 설치하였고 정수공정(원수, 침전수, 여과수, 정수)별 소형생물 유입여부 모니터링을 매일 실시하는 등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금년에는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사업비 1억9천8백만원(국비 9천9백만원, 시비 9천9백만원)을 확보해 정·배수지 유입부에 미세여과망을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실시설계가 진행중에 있고 올해 구축사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포시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이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수돗물안심확인제]를 사업을 시행 중이다.

군포시 수도녹지사업소장은 "이번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사업을 통하여 소형생물 유입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