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기금전달
상태바
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기금전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1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기금전달식 추진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기금전달식 추진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진해)에서는 10일(금) 수리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방문 목적은 ‘수릿길 나눔 벼룩시장’ 행사를 통해 조성된 취약계층돕기 기금을 사용하여 저소득 대학입학예정자에게 각 50만원씩 총 100만원을 나누기 위한 것이다.

지난달 수리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수릿길 나눔 벼룩시장’을 통해 가정 내 불필요한 물건들을 직접, 판매 교환하여 자원을 순환시키고, 이웃과 소통하는 공간을 제공하였다. 벼룩시장 행사 운영을 통한 사업자 판매자 참가비, 바자회 음식 판매 수익 일체를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취약계층돕기 기금으로 조성하였다.

고진해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특히 올 겨울이 유난히 춥다고 하니 준비한 학자금이 소외된 이웃들이 금전적인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는 데 보탬이 되도록 잘 전달해 달라”고 말했다.

허정아 수리동장은 “주민자치회와 같은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어서 침체되어 있던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이 변화되고,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정을 나누는 수리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