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군포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9.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하은호 시장)는 지난 31일(목) 탄소중립 사회로의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군포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포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군포시의 탄소중립 이행에 관한 주요 정책의 수립, 시행, 추진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자문 기구로 학교, 시민단체, 기관, 기업, 시의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4명으로 구성하여 지난 5월 2일 출범했다.

이번 회의는 탄소중립 이행사업 2023년 상반기 추진실적 점검결과보고서 및 2024년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 및 의견수렴으로 진행됐다.

앞서 군포시는 기후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가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전 군포맞춤형 탄소중립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2050 탄소중립 비전 및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 로드맵을 제시하였다.

또한 상기 계획에 따른 탄소중립 이행사업 23개를 도출하였고 8월 24일에는 이행사업에 대한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군포시는 향후 지속적으로 점검보고회 개최 등을 통해 이행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하여 홍수와 가뭄, 폭염 등 이상기후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듯이 기후위기는 우리의 안전과 생존을 위협하는 수준이 되었다”며 “위원님들께서 군포시 실정에 맞는 탄소중립 실천 과제를 발굴하고, 실천방안을 강구하여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하는 군포시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