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 시낭송학과 제9기 수료식 성료
상태바
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 시낭송학과 제9기 수료식 성료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5.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시낭송학과 수료생 단체 사진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시낭송학과 수료생 단체 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학 시낭송학과 제9기 수료식 및 자격증 교부식 성료

서울시 중랑구에 있는 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학 제9기 시낭송학과 수료식 및 시낭송가 2급, 1급 자격증 교부식이 2024년 5월 19일(일) 오후 3시 샘문그룹 강당에서 샘문예술대학 주최, 사단법인 문학그룹 샘문 주관으로 거행되었다.

후원은 샘문뉴스, 내외신문, 도서출판샘문, 글로벌뉴스통신, 대림대학교, 신한대학교,대림문예대학, 샘문쇼핑몰, 도서출판샘문, 샘문시선, 대한민국예술원 (이근배),국제PEN한국본부(손해일), 샘문번역원,한국문학상추진위원회, 한국현대시인협회, 한국기독교문화예술총연합회, 천등문학,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희망코리아, 한용운문학상운영위원회,지율문학, 네이버샘문스토어, 이정록문학관, 한용운전국 시낭송대회운영위원회, 김소엽전국시낭송대회운영위원회, 아마존샘문스토어 등이 후원하였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샘문평생교육원 이정록 원장의 인사말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샘문평생교육원 이정록 원장의 인사말

이 자리에는 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학  이정록 총괄교수겸 원장, 한경동 주임교수, 박길동 상임부이사장, 이종식 부이사장, 송영기 부이사장, 조기홍 부이사장, 권숙희 교수, 고은경 시인,이향숙 조교수 등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고 행사는 권숙희 시낭송가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시낭송 강의는 줌 강의와 오프라인 동시 강의로 지도하는 <동시교육시스템>인 데, 일대일 맞춤형 교육으로 특화,심화,차별화된 수업계획과 커리큘럼으로 실전을 쌓았고, 국내 유일하게 선도적  이론체계를 갖춘 강의를 수강하여, 시격과 시낭송 예술의 기량을 쌓은 수강생들의 수료식이었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사진 우측부터 송영기 부이사장, 박길동 상임부이사장,  이정록 원장, 시낭송 수료생, 권숙희 시낭송과교수, 한경동 주임교수)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사진 우측부터 송영기 부이사장, 박길동 상임부이사장,  이정록 원장, 시낭송 수료생, 권숙희 시낭송과교수, 한경동 주임교수)

이날 행사는 해외와 국내를 잇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수료식과 자격증 교부식이 거행되었는바, 베트남에 거주하는 김지영 수강생과 국내에 거주하지만 몸이 불편해서 오프라인 수료식 및 자격증 교부식에 참석을 못하게 된 이호용 수강생은 온라인 줌 랜선 중계로 참여하여 오프라인에 참여한 수강생들과 동시로 행사가 진행되어 샘문그룹 부설 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학이 갖춘 첨단플랫 폼과 교육시스템으로 행사가 무리없이 진행되었다.

권숙희 교수의 사회로 개회선언을 하고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에 이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었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이향숙 조교수의 축시낭송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이향숙 조교수의 축시낭송

샘문평생교육원 샘문예술대학 총괄교수 이정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 오늘 이자리는 수강생 여러분들을 축하하는 자리입니다. 우리 샘문그룹은 “교육서비스기관, 미디어 언론서비스기관, 문학서비스기관, 유통 서비스기관, 출판서비스기관,자격증서비스기관, 문학상 서비스기관, 번역서비스기관, 무역서비스 기관,등단서비스기관, 시낭송예술서비스기관으로서 특화, 심화, 차별화 전략으로 양성된 여러분들은 앞으로 실력있는 낭송가가 되어 한국문학과 한국 시낭송예술을 세계화 하고 한류화하는데 큰 일조를 할 인재들 입니다. 여러분 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며 자격증 취득, 시낭송가 양성과정을 수료하신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강조하였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이어 박길동 상임부이사장의 축사가 있었고 뒤이어 시낭송학과 한경동 주임교수의 시낭송강좌 현황보고가 있었다.

제9기 시낭송학과 졸업생들에게 수료증과 자격증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우수한 성적과 모범적인 리더쉽을 보인 장순미,신용주, 박은주 낭송가에게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박길동 상임부이사장의 축사)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박길동 상임부이사장의 축사)

뒤이은 순서로 시낭송가 이향숙 조교수의 축시낭송 순서로 이정록 시인의 詩, <티끌의 도>를 품격 높은 기량으로 아름다운 배음 선율에 실은 축시낭송으로 내빈들과 졸업생들을 즐겁게  했다.

이어서 졸업생들의 작품발표회가 열렸다. 작품발표회는 박은주, 신용주, 이호용, 강정옥, 김난숙, 장순미,진희선,김인옥,형동광, 김민서, 진복순, 김지영 낭송가들의 아름다운 낭송으로 무대 열기를 가득 채웠다.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한경동 시낭송학과 주임교수의 현황보고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한경동 시낭송학과 주임교수의 현황보고

그리고 졸업생들은 이정록 원장과 한경동 주임교수에게 지도해준데 대하여 보답코자 간단한 선물 증정을 하였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 케이크 커팅식을 끝으로 폐회를 하였다. 피로연으로는 대흥정육식당 으로 이동하여 저녁식사와 반주를 함께하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