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 회의 참석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 회의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9.0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 회의 참석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 회의 참석

[아산=글로벌뉴스통신]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 회의가 지난 31일(목)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강당에서 열렸다.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는 충남 시군 노인지회장의 공통된 의견을 시군에 전달하고, 시군별로 달리 운영되는 노인 정책에 표준안을 제시하기 위해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와 별도로 결성되었다.

이날 회의는 협의회 결성 후 처음으로 진행되었으며, 경로효친 사상의 사회적 확산과 노인회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회의장을 찾은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역을 찾은 대한노인회 충남 시군 지회장들을 환영하며 “아산시는 국가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보답하기 위해 ‘효도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지회장님은 어르신 여가 복지 시설 확충, 어르신 일자리 확대, 돌봄 기관 운영, 경로당 환경 개선 등 아산시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복지 계획을 세울 때마다 아낌없는 조언으로 큰 도움을 주시고 있다.”고 인사했다.

이어 “이처럼 지역에 대한 애정과 이해, 혜안을 갖추신 원로들의 목소리가 각 시군 노인 정책에 반영된다면 충남도 전체 노인 정책이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면서 “시군별로 달리 운영되는 노인 정책에 표준안을 제시하기 위해 결성된 ‘충남 시군 지회장 협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활발한 활동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