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의왕시, 2023년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2023년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2023년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는 지난 16일(수)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1차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인분야 전문가, 시의원, 시민 등 15명으로 구성된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는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과 사업을 심의,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2기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이어 2023년 중점 추진되는 노인복지정책인 ▲의왕시 노인볼돔 안전망 고도화 사업 ▲의왕시 어르신 또래상담사 운영 ▲노인 버스 무료승차 교통비 지원 사업 ▲의왕시 노인 건강 생활 더하기 ▲의왕시 65세 이상 제증명 발급 수수료 지원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 사업 등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 등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위원장인 김영수 부시장은 “고령인구의 폭발적인 증가 등 급격한 사회적 변화의 흐름에 맞춰 어르신들을 부양 대상자가 아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바라보며, 예방적, 보편적 차원의 노인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