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신입 직원의 숨은 조력자, 12명의‘멘토’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신입 직원의 숨은 조력자, 12명의‘멘토’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3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신입 직원의 숨은 조력자, 12명의‘멘토’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신입 직원의 숨은 조력자, 12명의‘멘토’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지난 26일(수) 2023년도 상반기 일대일 멘토링 활동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입 직원의 빠른 조직 적응과 업무 능력 향상을 주 목표로 멘티와 멘토를 선정하여 14개의 멘토링조를 구성하였다.

상반기 동안 사전 강의, 워크숍, 발대식, 멘토&멘티 서약, 독서 활동을 포함하여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상반기에 진행하였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각 조별로 멘토&멘티의 목표와, 계획서, 활동 일지, 성과, 소감 등을 공유하였다. 

또한, 활동보고에 이어 최용균 비젼경영연구소장의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대화와 경청의 스킬’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멘토링 참여자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여 우수활동 3개조를 선정하고 시상하였다. 

멘티로 활동했던 신입직원은 “멘토님과 소통하며 업무적으로도 배운 것이 많지만 회사 생활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 회사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주신 멘토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으며, 멘토로 활동했던 한 직원은 “신입 직원의 젊은 마인드와 적극적인 자세에 감동받았다. 회사에 잘 적응하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와주고 싶다.”고 전했다. 

끝으로 공사관계자는 멘토링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 새로운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