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상태바
시흥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6.3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는 지난 29일(목) 능곡동에 있는 시흥플랑드르에서 승강기 이용객과 관계기관의 사고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전개했다.

예기치 않은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높여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된 이번 훈련은 시흥플랑드르, 시흥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산·시흥지사, ㈜경원기전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훈련에는 관내 유지관리업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시민 등 50여 명이 참관했다.

훈련에 앞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산·시흥지사 이재희 지사장의 승강기 사고 대응 요령 및 승강기 안전 이용에 관한 교육을 시행해, 승강기 이용객 및 유관기관에게 안전 의식을 전파했다.

훈련은 승강기에 승객이 갇힌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승객과 승강기 관리주체의 비상통화 및 구조요청, 관리주체의 관할 소방서 및 유지관리업체 출동․구조요청, 구조대 도착 후 119구조대원의 긴급 구조 등 단계별 대처 과정이 실전처럼 이뤄졌다.

시범 훈련 후에는 시민들이 직접 갇힘 사고 및 구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실전 체험 훈련이 이어져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승강기 이용객들과 유관기관 모두 승강기 사고대응 능력을 기를 뿐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