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 교과연계 독서교육 북 콘서트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 교과연계 독서교육 북 콘서트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 교과연계 독서교육  북 콘서트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 교과연계 독서교육 북 콘서트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학교(교장 이영종)는 지난 31일(화) 학생들이 독서와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따뜻한 사람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학교 독서·문화예술교육 특색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북 콘서트를 통해 당정중 2학년 학생들은 국어 교과 시간에 문학동네 청소년 문학상 대상 수상작인 황영미 작가의‘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를 읽고 이를 도덕 교과와 연계하며 작품 속 갈등 상황에 대해 역할극 및 또래조정을 실습하였고 갈등 해결 방법에 대해 토론했다.

이어 독서를 통한 깨달음을 예술적 활동으로 승화할 수 있도록 음악 교과와 연계, 책 속 주인공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를 찾아 화음을 이룬 것처럼 친구들과 칼림바 합주를 하며 친구 관계도 칼림바 합주처럼 같은 마음으로 더해져야 아름다운 화음을 만든다는 것을 깨닫는 활동을 진행했다. 다양한 연계활동으로 학생들은 책의 의미를 내면화하고 다방면에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북 콘서트는 청소년 문화연대 킥킥 연출팀이 참여하여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코너로 구성됐다. ▲칼림바 합주 ▲피아니스트 연주 ▲작가와의 인터뷰 ▲독자감상단 인터뷰 ▲교사·학생·배우가 함께 참여하는 낭독공연 ▲60초 백일장 ▲독서퀴즈 등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은 독서를 통한 깊이 있게 성장과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감수성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영종 교장은 “앞으로도 계속 특색있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교 안의 모든 교육 활동 안에서 삶과 앎에 대해 깊이 있는 배움이 일어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