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부천신인문학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11회 부천신인문학상 공모전 개최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4.09.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는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 11회 부천신인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역의 역량있는 신인작가를 배출하고 지속적인 활동과 창작의욕을 고취하기위하여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작품과 다양한 세대의 시각을 나타내는 참신한 문학작품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분야는 시, 소설, 수필, 동화, 희곡 등 총 5개 장르로 소설과 희곡은 원고지 80매, 동화는 30매로 각각 제한분량이 있으며 수필은 200자 원고지 15매로 2편을, 시부문은 분량에 상관없이 5편을 제출하여야 한다. 출품작은 미발표된 순수 창작 작품에만 국한되며, 당선작에는 최고 200만원까지 총 7백여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공모일 현재 1년 이상 부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직장에 다니고 있거나 또는 부천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휴학생 포함)은 가능하며 연령 제한은 없다. 단, 문학지망생 또는 등단 3년 이내의 신인작가만 응모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출품할 작품의 원고 2부와 기타 구비서류와 함께 방문 또는 우편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우편서류는 마감일 당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이메일 제출 시에는 제출 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란다.

‘부천’의 이름을 걸고 새로운 시각과 작가정신을 갖춘 지역의 신인 작가를 배출해 온 부천신인문학상은 부천人을 위한 문학상으로 지역 내 시민들에게 작가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음속으로만 작가의 꿈을 꾸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그 꿈에 한발짝 다가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부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부천신인문학상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문화사업팀(032-320-633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