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보호’ 청소년 글짓기&포스터 공모전 열려
상태바
‘지식재산 보호’ 청소년 글짓기&포스터 공모전 열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8.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오는 8월 14일까지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글짓기 및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의 지식재산 보호 의식을 강화하고 올바른 소비습관 함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국내에 재학 중인 초․중․고교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위조 상품으로 인한 생활 속 < SPAN style="FONT-SIZE: 15pt; FONT-WEIGHT: bold; mso-fareast-font-family: 휴먼명조">에피소드 또는 특허청에서 제작한 학습용 만화도서 “키키포포 동화나라 정품원정대” 감상평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글짓기와 포스터가 있으며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7매 내외, 포스터는 8절 규격의 크레파스화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온라인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 시에는 참가신청서와 작품 파일을 함께 첨부하고 포스터의 경우 작품을 스캔(scan)하여 첨부해야 한다.

 제출된 응모작은 총 3차례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상장, 메달과 함께 총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 금상 1명에게는 특허청장상과 상금 30만원이 각각 주어지는 등 총 25점에 대해 시상하게 된다.

 공모전 수상자 발표는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공식 블로그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하고 시상식은 8월 말에 개최할 예정이다.

 권오정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청소년 교육을 통한 인식강화는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식재산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올바르고 합리적인 생각을 정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 공모전 응모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참고자료는 지식재산 보호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ipracafe) 또는 사무국(02-3210-975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특허청은 오는 14일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청소년 발명캠프를 통해서도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글짓기 및 포스터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