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2021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 대상수상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2021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 대상수상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3.0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공헌한 공로 인정!
대한민국 혁신성장동력 가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주식회사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2021년 3월 4일(목), ‘2021년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 의료부문 기업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00
(사진: GNA) (주)엘앤케이바이오메드

이 상은 국회와 글로벌뉴스통신이 매년 공동주최하는 상으로, 매해 대한민국의 발전에 공헌한 기업 및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개최된 ‘2021년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은 ‘4차산업 혁명시대의 대한민국 혁신 성장동력 가치’를 인정받은 정치, 국제, 지방자치, 경제, 교육, 의료, 사회, 문화 등 총 8개 분야에 걸쳐 국회의원, 교수, 기관, 지자체 단체장, 시도의원, 가수, 기업대표 등 56명에게 수여되었다고 글로벌뉴스통신 측은 밝혔다.

회사측은 ‘엘앤케이바이오가 2008년에 설립되어 한국 및 동남아에 우수한 척추임플란트 제품을 개발 공급해 왔음은 물론, 척추임플란트의 본고장인 미국에 2010년부터 진출하여 아시아 최초로 FDA승인을 득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왔고, 대외무역 수출에 기여하는 등 대한민국의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제품 10여 개 품목을 미국 현지법인 이지스 스파인(Aegis Spine)을 통해 미국 주요 78개 병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태국 등 아시아권과 호주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10여 개 국가에 10여 종의 다양한 척추 임플란트 제품을 개발해 수출하고 있다특히, 차세대 혁신제품으로 불리우는 높이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 3종에 대해 2019년 9월에 미국 FDA 승인을 받고 2020년부터 신제품 Expandable을 핵심축으로 미국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지면서 본격적인 매출 확대로 향후 큰폭으로 개선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2021년 본격적인 Expandable Cage의 수주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2020년 맺은 60여개의 미국 현지 대리점에서 발생되고 있는 매출이 올해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곧이을 대형 유통사와의 계약등 미국을 중심으로 하여 유럽 및 일본, 중국등 전세계 주요 시장을 향한 해외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렇게 늘어나는 수출물량을 소화시키기 위해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작년부터 제2공장을 준비해 왔으며, 올해 4월경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제2공장은 최적화된 공정으로 생산량 증대 및 이를 통한 제조원가 감소의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