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확진자 동선 식당서“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상태바
허성무 창원시장, 확진자 동선 식당서“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윤여택 기자
  • 승인 2020.07.2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 점포 찾아가 안심점포 홍보
(사진제공:창원시)허성무 창원시장, 확진자 동선 식당서“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사진제공:창원시)허성무 창원시장, 확진자 동선 식당서“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창원=글로벌뉴스통신]허성무 창원시장은 7월 29일(수)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으로 공개된 의창구의 한 식당을 직접 방문해 안심점포 홍보를 펼쳤다. 

이는 주춤했던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착한소비 붐 이벤트를 활성화하고, 소비 매출 증가에 힘을 싣기 위해 허 시장이 적극 나선 것이다.

시는 지난 25일 타지역 확진자가 창원을 방문하여 관내 음식점 등을 방문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점포에 대한 즉각적인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이어, 밀접접촉자에 대해 검체검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 조치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누비전’을 1,000억 원 발행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다음달 31일까지 착한소비 붐 이벤트인 ‘창원 골든 프라이데이 행사 및 블랙위크 2차 행사’를 실시해 지역소비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확진자 동선에 업소가 포함되어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방역과 자가격리 등을 충실히 이행하는데 협조해줘 감사하다”며 “확진자 동선이 포함된 곳은 더욱더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어 시민들도 확진자가 방문한 점포를 안심하고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