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영천시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원지 쓰기, 풍물놀이, 기원제 등 다양한 행사 전개

[영천=글로벌뉴스통신](사)영천청년상우협의회(회장 서상준)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일 영천전투메모리얼 전망타워 일원에서 ‘힘찬 출발! 새롭게 도약하는 새희망 새영천’이라는 주제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행사를 주관하는 (사)영천청년상우협의회 회원,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해 지역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6시부터 식전행사인 소원지 쓰기를 시작으로 풍물놀이, 기원제와 새해 덕담 순으로 진행되며 일출예상 시각인 오전 7시35분 본격적인 해맞이가 진행되면 시민들의 환호성과 영천시 새마을부녀회 합창단의 새해 희망 찬가가 함께 어우러져 행사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청학봉사단에서 시민들의 추위를 달래줄 따뜻한 차를 제공하며 공식행사를 마친 후에는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세시음식(떡국)을 나눠먹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사진제공;영천시)지난해 해맞이행사 사진

특히 금년 행사에는 가족, 연인 등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쥐의 해를 상징하는 쥐 인형탈 퍼포먼스를 준비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당일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 영천경찰서와 교통봉사단체(해병대, 모범운전자회)의 협조를 받아 전투메모리얼파크 전망타워 진입 사거리를 비롯한 주요 진출입로에 대한 교통통제와 순찰을 강화하고 안전요원을 배치와 시설 전반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영천청년상우협의회 서상준 회장은 “해맞이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새해의 힘찬 기운을 받아 영천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해맞이 행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 제공은 물론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