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폴인 감성육아 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시, 폴인 감성육아 행사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9.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크콘서트·문화공연·놀이육아 특강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 마련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5일 오전 10시 30분에 부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홀(부산시 연제구 소재)에서 영유아 부모들이 함께하는 가을감성이 묻어나는 「폴인(Fall in) 감성육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형 보육정책에 대해 영유아 부모들이 함께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힐링을 위한 문화공연과 놀이육아법 소개 등을 통해 가족이 행복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소통감성 ▲토크감성 ▲음악감성 ▲놀이감성 순으로 진행된다.

소통감성에서는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부산형 보육종합대책인 ‘부산아이 다(多)가치키움’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토크감성 시간에는 전국 최초로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집 종일반 운영(저녁 7시 30분까지)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종일반 어린이집 운영자와 이용자가 함께 서로의 경험담과 정보를 공유하며 솔직한 ‘공감토크’를 나눌 예정이다. 음악감성에는 ‘콰르텟 드 콤마’의 현악 4중주 음악공연으로 육아에 지친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놀이감성에서는 「아이를 크게 키우는 놀이육아」 의 저자이자 유명 블로거(남자의 육아)인 박현규 씨가 직접 등장해 부산 엄마와 아빠들을 위해 ‘아이와 어떻게 놀아줄지’ 그 해답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케이비에스(KBS) 부산 9시 뉴스와 아침마당을 진행을 맡아 시민들에게 친숙한 차재환 케이비에스(KBS)부산방송총국 아나운서가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아 그 의미를 더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 키우기 더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시가 양육자와 직접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께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