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서관, 2019년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시흥시 도서관, 2019년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6.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다가오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10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교실과 독서문화프로그램 61개 강좌를 789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야어린이, 정왕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한 목감, 장곡도서관에서는 ‘3·1운동 백주년 역사따라 책따라 떠나는 여행’이라는 제목의 여름독서교실을 7월 30일부터 8월1일까지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방법 등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강좌와 결합해 어린이에게 인기있는 유튜버크리에이터, 로봇전문가 등의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준비돼 있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중앙도서관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모습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 또한 운영한다. 아이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보호자라면 능곡도서관의「(엄마와 함께하는)꿈꾸는 책놀이」, 대야도서관의 「책이랑 놀이랑」, 대야어린이도서관의「푸드아트로 만나는 피노키오 독서놀이」강좌를 눈여겨볼만 하다. 앞서 소개한 강좌 외에도 능곡도서관은 9개, 대야도서관은 4개, 대야어린이도서관은 3개의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도서관은「꿈을 찾는 그림책 놀이」 2개 강좌, 군자도서관은 「책과 함께하는 캘리일러스트」외 4개 강좌, 정왕어린이도서관은 「그림책으로 떠나는 스토리코딩」외 5개 강좌, 목감도서관은 「생각통통! 창의통통! 신나는 책놀이」 외 3개 강좌, 장곡도서관은 「책도 읽고, 게임도 하고」외 4개 강좌를 운영해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중앙도서관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모습

 신천도서관은 「친구와 함께하는 반딧불이 1박2일 캠프」외 7개 강좌를 통해 도서관에서 하루를 보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매화도서관은 「과학매직 마술쇼」외 5개 강좌를 편성해 마술과도 같은 과학의 재밌고 신기한 면모를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본 강좌는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iheung.go.kr)를 통해 7월 2일부터 도서관별 순차적으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자세한 강좌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031-310-5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