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 "장학증서 수여,연탄나르기 봉사" 실시
상태바
KRX국민행복재단, "장학증서 수여,연탄나르기 봉사" 실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1.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KRX(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이사장 정지원)은 1월30일(수)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2019년 KRX DREAM 대학생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문현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나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KRX) KRX국민행복재단, 2019년 KRX DREAM 대학생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이날 행사에는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과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 40명이 참석했으며, 재단은 최근 서울 및 부산소재 대학교에 재학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하였으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40명의 KRX DREAM 장학생을 신규 선발하였다.

(사진제공: KRX) 정지원 이사장이 연탄나르기 봉사활동하고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2년간 학기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며, KRX 장학생을 위한 워크숍,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재단은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총 165명의 대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였으며, 그동안 약 7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날 수여식 이후, 정지원 이사장과 장학생들은 문현동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르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장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느끼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    되었으며, 학생들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총 1,400장의 연탄을 배달하였다.

(사진제공: KRX) KRX 국민행복재단, 연탄나르기 봉사활동 실시

한편, 재단은 지난 12월 서울-부산지역의 약 500세대의 가정에 10만장의 연탄을 지원한 바 있으며, 정지원 이사장은 “장차 장학생들이 우리 지역사회의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따뜻한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재단은 장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자이자 멘토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