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특별방송 ‘2013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
상태바
MBC 특별방송 ‘2013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3.09.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등 유통 대기업과 한국 맥도날드, 농심 켈로그 등 식품제조 대기업이 참여하는 MBC 특별생방송 ‘2013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가 9월 26일 (목) 오후 1시 40분부터 80분간 생방송 되었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MBC 문화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일산 MBC 드림센터와 목포 평화광장에서 2원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는 이성배ㆍ이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푸드뱅크 기부 방법이 소개한다. 이 자리에서는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 만들기, 나눔김밥 400인분 만들기 등의 특별한 순서를 마련해 국민들의 작은 관심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맛있는 한 끼를 선물할 수 있었다.

 또 유명연예인들도 대거 출연해 나눔동참을 호소한다. ‘빠빠빠’라는 곡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여성아이돌그룹 크레용팝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은 특별공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목포 평화광장에서는 세븐일레븐 이웃돕기 1,000원 사랑나눔바자회가 진행된다.  가정에 있는 라면이나 식품캔 1개를 행사현장에서 기부하면 바자회에 참여 하였고 이밖에도 전남무안신안축협의 결식아동돕기 한우 할인행사 등 향토기업들이 참여하는 풍성한 나눔 행사가 펼쳐졌다.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옛 속담에 ‘콩 한쪽도 나눠먹자’는 말이 있는데,  이는 공동체사회를 기초로 어려울 때 서로 돕고 살아온 우리 민족정신을 잘  보여주는 말”이라며, “이 정신을 본받아 국민 모두가 식생활용품 기부에 적극 참여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도움의 손길이 더욱 늘어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푸드뱅크에 식품을 기탁하려면 전국 어디서나 “1688-1377”을 누루면 가까운 푸드뱅크로 자동 연결되어 기부할 수 있으며, 대규모 식품기탁은 전국푸드뱅크 전화  02-713-13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