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민선7기 공약 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상주시, 민선7기 공약 계획 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9.0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9월 7일(금)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주 르네상스를 실현하기 위한 민선 7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소통강화, 시민화합, 행복한 시민’이라는 목표로 ‘공감하는 소통행정, 활력있는 상생경제, 스마트한 농업도시, 찾고싶은 관광도시’라는 시정방침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각오로 보고회가 진행됐다.

보고회 자리는 소통·화합, 청년·교육, 농업, 경제·관광, 문화·복지, 안전·환경 6개 분야 총 47개 사업의 구체화된 실천계획과 함께 타당성, 재원 마련 등을 논의하고 점검했다.

특히 5대 핵심공약으로 발표된 △경북대 상주캠퍼스 활성화 △육군사관학교 상주 이전 추진 △경북농축수산물유통공사 설립 △ 낙동강 체류형 힐링 휴양단지 조성 △농업용수 및 음용수 수질 관리 방안구축 등이 눈길을 끌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공약사업은 시장 후보자가 제시한 상주시의 발전 방안을 시민이 투표를 통해 선택한 사업이므로 반드시 추진되어야 한다.”며, “이번 보고회는 시민에게 공약 실천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이며, 세심한 준비과정을 통해 임기 내에 공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상주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최종 확정된 공약을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