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 민원접견 방식이 달라집니다
상태바
부산시의 민원접견 방식이 달라집니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01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9월 중순부터 민원인이 공무원을 일일이 찾아서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3층에 시민접견실을 설치하여 공무원이 직접 민원인을 찾아가서 접견하도록 방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청사이용 편의증진을 위해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1~3층 구간에 시민홀 전용 승강기 2대를 설치 운행하기로 하였다.

  3층 시민접견실은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단체실 3개, 개별실 10개로 이루어져 그 동안 면담 공간 부족을 호소해 온 시민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하였다.

  또한, 시민홀 전용 승강기(1↔3층) 설치․운행을 통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민원봉사실(2층), 구내식당(3층), 은행(2·3층), 전시실(2층) 등은 종전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아울러, 해당 공무원과 사전 면담예약도 가능하도록 하여 시민 대기시간 및 면담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사무실 방문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1~3층 안내데스크에서 방문증을 발급받아 해당 사무실을 방문할 수 있게 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청사시설 개선으로 시민홀과 사무공간이 분리됨에 따라 시민의 이용편의는 대폭 증진되고, 시 공무원의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총체적 대시민서비스의 질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